2013년 10월 17일 목요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한번 인연은 끝까지~~새생명사랑의콘서트~~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주최 하는 제13회 새생명사랑의콘서트 지구촌 아이들의 생명 살리고 행복전하는 함께하는 나눔의 손길, 희망과 빛이 될 것대기업 방송사 후원없어도 8000여명 몰려
2012. 11. 28
 
제13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에서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과 탤런트 이순재씨가 수혜자들에게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11월 28일 오후 7시 잠실 서울시 학생체육관에는 80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올해로 13년째 사랑의 온기를 이어가고 있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에 그동안 봉사의 길을 걸어온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과 가족, 친지, 지인, 시민들이 참석한 것이다.
'새생명사랑의콘서트'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주최로 질병과 가난으로 힘겨워 하는 국내 어린이들과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지구촌 아이들을 돕기 위한 자리다. 장길자회장은 "경제가 어려워지며 불우이웃이 더 많아져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국제사회를 돕자는 취지로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콘서트는 1부 행사에는 기부금 수혜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아버지, 형과 살다 아버지가 갑자기 말기암 판정을 받아 생활이 막막해진 어린이 등 가난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에게 생계비와 겨울을 하게 보낼 수 있는 이불이 전달됐다. 또 희귀병을 앓고 있지만 병원비가 부족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없었던 어린이들에게는 의료비가 전해졌다. 30명가량의 수혜자들이 무대에 설 때마다 박수가 끊이지 않았다. 물이 부족한 남태평양 위치한 통가와 키리바시 공화국에 물 저장 시설과 정수시설을 아프리카 가봉에는 물펌프 지원 등을 약속했다.
장길자회장은 "우리가 함께하는 나눔의 손길이 누군가의 희망이 되고 어둠 속 빛이 될 것"이라며 "이번 콘서트가 지구촌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고 행복을 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후원회장인 탤런트 이순재씨도 이날 드라마 '마의'촬영 중 콘서트에 함께하기 위해 달려왔다. 늘 회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씨는 올 한해 봉사할동을 펼치며 애쓴 회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며 "내년에도 더 많은 봉사하시고 더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부콘서트에서는 가수 정수라, 한헤진, 김흥국, 윤태규, 백미현, 이승훈 등 연예인들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새생명사랑의 콘서트 첫 출연한 정수라씨는 '난너에게''환희''아, 대한민국'등 자신의 희트곡으로 열정적인 무대를 선물했다. 정수라씨는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정말 존경스럽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이처럼 따듯한 마음이 가득한 곳에 초대해 준다면 열 일 제처놓고 달려오겠다"고 약속했다.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학생 환경활동가 그룹 그린플러스(Green+)의 노래 깜찍한 율동과 노래로 웃음을 선문한 새생명어린이 합창단의 공연도 인기를 얻었다.

새생명사랑의콘서트와 한번 인연을 맺은 연예인들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함께 하겠다며 무료 출연을 약속하고, 자청해서 다음해, 그다음해에도 모습을 나타낸다.
장길자회장은 "회원들은 남을 도우며 노람을 느끼고, 콘서트에 와서 서로 봉사의 결실을 확안하며 감동까지 담아간다"며 특히 콘서트가 13회를 맞으며 초창기 콘서트에서 수혜자로 무대에 섰던 어린이들이 자라 이제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봉사의 삷을 사는 아름다운 순환의 고리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그동안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서울과 경기 성남·분당·수원 등 수도권뿐 아니라 부산, 대전 등 전국적으로 심장병·희귀난치병 어린이, 극빈결손 가정, 소년소녀 가장, 조손가정,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외국인 재해 근로자 등을 지원해왔다. 가수 인순이, 유열, 노사연, 이무송, 해바라기, 김규민, 예송, 록그룹 악퉁 등의 가수들이 참여해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무대를 선보였다. 배우 김보성·박철·김지유, 영화감독 진유영 등이 무대에 올라 회원들과 수혜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콘서트에 9000여 명이 참여해 다문화가정, 저소득가정, 희귀·난치병 어린이, 네팔·캄보디아 빈곤가정 등을 지원했다.

댓글 5개:

  1. 올해도 어김없이 찿아올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벌써 부터
    기대가 됩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따뜻한 사랑과 감동을 기다리명

    답글삭제
    답글
    1. 따뜻한 36.5도의 사랑이 전해질 새생명사랑의 콘서트...
      저도 기대를 합니다..ㅎㅎ

      삭제
  2. 작년에 느꼈던 그 감동이 되살아 나네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저두 많이 기다려 집니다.
    올해도 많은 이들이 감동을 받고 희망을 가지길 바래요.

    답글삭제
    답글
    1.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로 많은 이들이
      감동받을 수 있고 희망을 가질 수 있으니
      너무나 좋습니다.
      올해도 기대합니다.

      삭제
  3. 도우며 보람을 느끼고, 콘서트에 와서 서로 봉사의 결실을 확안하며 감동까지 담아간다는 말처럼
    그자리는 두배가 되는 자리입니다.
    올해도 곧 개최되겠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