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인천 유나이트드 개막전 응원,청소도와 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국경없는 '어머니 사랑' 실천 ....
 
행복한 지구촌 꿈꾼다.

인천 유나이티드 개막전 응원,청소...환경정화운동 전개 심장병어린이 치료등
 
국내.외 어려운 이웃돕기 앞장

클린월드운동 전개..가봉대통령과 기후변화대응 협약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이웃.지역사회 화합 위한 다각적인 복지활동




 

지난 3월3일 인천에서 올 시즌 프로축구 홈 개막전이 열렸다.

 
송영길 인천시장,이성만 인천시의회 의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유나이티드와 경남FC의 경기가 열렸던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관중석에서는 열띤 응원이 펼쳐졌다.

그중에서도 눈에 띈것은 커다랗게 수놓아진 'WE♥U'라는 문구였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인천,부천 지역회원 4500여명이 선수들에 대한 애정과 격려를 담아 녹색,파랑,빨강,주황,흰색 티셔츠를 입고 만들어낸 것이다. 이들의 서포터즈 자원봉사에 고마움과 자신감을 느낀 선수들은 경기장을 힘차게 달렸다.
경기를 마친 선수들은 관중석으로 달려가 자신들을 뜨겁게 응원해준 이들에게 감사인사로 답례를 전했다.

행사 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은 시민들이 남기고 간 응원도구, 음식물 등 각종 쓰레기로 지저분해진 관중석 일대를 깨끗하게 청소해 훈훈함을 더했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개막전 행사에서 열띤 응원을 해주신 것을 통해 인천시에 대한 애정을 느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성만 인천시의회 의장도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인사했다. 선수들과 시민들의 화합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왔던 이들의 활동은 국민건강 증진과 화합을 목적으로 하는 스포츠 정신의 취지를 잘 살렸다는 평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활동은 지역, 국가에 제한되지 않는다.

전국 각지의 선수단 서포터즈는 물론 한국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 참가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외국인 선수단을 정성껏 맞이하고, 통역, 한국문화체험 등 세심한 배려로 잊지 못할 기억을 선물하기도 한다.

이들은 인천·경기 지역에서만도 인천문학경기장, 인천항 등 지역 일대 환경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한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연평도 재난피해민들에게 이불, 난방비 등을 지원했다. 심장·혈관 전문병원인 부천 세종병원과 자매결연을 맺어 국내외 심장병 어린이 치료를 진행하는 한편, 혈액부족으로 생명이 위급한 이들을 위해 헌혈하나둘운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다문화가정 화합 초청잔치, 청소년 인성교육, 학부모를 위한 자녀 인성교육 특강, 심장병·희귀병 어린이 및 국내외 어려운 이웃돕기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전 세계 기후난민과 물 부족 국가 등을 돕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불우이웃돕기 김장 나눔, 연탄 배달 등 일일이 나열하기도 어려울 정도다.

이들의 복지활동에는 중견 탤런트인 이순재 씨도 10년 가까이 후원회장을 맡으며 함께한다.

이순재 씨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회원들의 순수한 열정에 감동 받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며 "국내 어려운 이웃돕기에서 시작해 재난을 겪고 어려움을 당하는 지구촌 이웃들을 돕기 위해 눈물 겨운 봉사와 정성을 기울이는 모습에 감동했다"고 칭찬했다.

이순재 씨뿐 아니라 아동청소년 전문가인 이배근 아동학대예방협회장이 상임고문을 맡고 탤런트 김성환이 친선대사로, 가수 이승훈, 산악인 한왕용 등이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댓글 2개:

  1. 녹색,파랑,빨강,주황,흰색 티셔츠를 입고 만들어낸 것이다. 이들의 서포터즈 자원봉사
    회원들이 개막전 행사에서 열띤 응원
    경기가 마쳐진후 시민들이 남기고 간 응원도구, 음식물 등 각종 쓰레기로 지저분해진 관중석 일대를 깨끗하게 청소
    시작부터 끝까지 봉사의 마음이 너무 훈훈합니다.~~

    답글삭제
  2. 언제봐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서포터즈 활동 모습은 너무 멋진것 같아요^^

    답글삭제